배화 사람들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조리학과 외식조리디저트전공 염진철 교수입니다.
외식조리디저트전공에 관심이 있으시고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안내하여 궁금증을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조리학과 (외식조리디저트전공)
염진철교수
염진철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10
익명
염진철 교수님 반갑습니다 저는 전통조리전공 학생인데요 작년에 수업 받으면서 배운것도 많고 정말 존경하던 교수님 이었는데 올해는 수업을 안하시는건가요 1학년 시간표에도 안계시더라구요
염진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열정적으로  수업에  같이  한 것 같군요.  제가 2024년  재충전의 시간인  안식년을  갖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라며  저도 여러분들을  만나자  못해 아쉽습니다. 안식년 동안  소중함 감사함을 느끼면 자기개발과  트랜드연구에 집중하여 여러분들과  발전된  모습으로  만나겠습니다.
익명
반갑습니다~요번에 울 딸이 고3인데요,합격하여서 가고 싶다고 하는데요,현재 지방에 거주중이라서요,또, 고등학교를 미용고등학교를 졸업했는데  디저트쪽으로 가 보고 싶다고 하는데요,부모 입장에서는 졸업후 취직상태도 궁금하고요, 또, 실습이 어느정도 차지 하는지도 궁금하고 그럽니다..일반 학원들보다는 확실한 장점과 특성이 있는지도 살짝 궁금도 합니다...^.^ 지방애서 보내야 되어서 정보가 없어서 문의 드리니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염진철
안녕하세요
문의 남겨주셔서 반갑고 고맙습니다.
먼저 우리대학 외식조리디저트 전공에 합격하셔서 축하드립니다.
저는 외식조리디저트전공에 염진철 교수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1. 외식조리디저트전공의 제과. 제빵. 디저트 담당 교수님은 특급호텔에서 20년이상 근무하신 최고의 실력자 교수님 이십니다.
2. 졸업 후 원하시면 호텔이나 유명베리커리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취업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3. 이론과 실습의 비율은 실습비율이 조금 높습니다.
4. 우리대학은 정규과정으로 2년제는 졸업과 동시에 전문학사가 수여됩니다.
2년제 졸업과 동시에 학사과정에 입학하시고 과정을 이수하시면 졸업과 동시에 학사학위가 수여됩니다.
감사합니다.
김예은
안녕하세요
배화여대 외식조리디저트전공학과 진학을 꿈꾸는 18살 김예은 입니다!
올해부터는 면접없이 학생부 100%로 바뀌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성적이 좋은 편이 아닌데 면접을 보지 않는다면 어떤걸 준비해야 좋을까요?? 제과,제빵 자격증이 있으면 좋은 성적이 아니어도 괜찮을까요?
jsm707
안녕하세요. 김예은 학생
반갑습니다.

외식조리디저트 전공 담당교수 염진철입니다.

먼저 조리학과 외식조리디저트전공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알고 계신대로 올해부터 학생부 성적으로 선발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준비하실 것은 없는 듯 합니다.
제과제빵 자격증은 있으면 좋으나 선발에 영향은 미미하다고 생각됩니다.

김예은 학생이 우리대학 외식조리디저트 전공에 지원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배화여대 진학을 꿈꾸고 있는 고3학생 입니다!
학과 분위기(선후배, 동아리, 학생과교수님)와
배화여대 외식조리디저트학과만의 특징과 장점이 궁금합니다!
염진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외식조리디저트 전공 담당교수 염진철입니다.
외식조리디저트 전공 학과 분위기 매우 좋습니다.
동아리는 빵과 디저트를 연구하는 마카롱. 떡한과 디저트를 연구하는 다울. 전통한국음식과 저장음식을 연구하는 느루. 쨈과 청을 연구하는 쨈스토리 등 동아리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대학 조리과에는 TV에 출연을 자주 하시는 스타 교수님들도 계십니다.

외식조리디저트  전공의 특장점은
1.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시설.
2.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현장 즉응형 교육과정
3. 전공동아리 및 창업동아리의 활발한 대외활동 및 수상
4. 다양한 국고 사업 선정을 통한 학과의 위상 상승

또한 산학연계, 현장실습 및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최신 조리 실무를 익히도록 하여 취·창업 활동을 지원합니다.

4차산업 기술이 융복합된 미래융복합 트랙제 교욱과정을 운영하여 미래의 식문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외식조리와 디저트분야의 수준 높은 조리 이론 및 실무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세계화 시대에 발맞춘 현대 외식 디저트문화를 접목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우리대학 외시조리디저트 전공에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익명
안녕하세요! 배화여대에 입학하고 싶은 고삼입니다 이번에는 면접이 없이 진행이 되던데 그렇게 되면 내신 등급컷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은지 여쭙고자 질문드립니다!
문정훈
안녕하세요! 입학지원팀 담당직원입니다.
우선 조리학과 외식조리디저트전공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신 등급컷에 대한 문의셔서 제가 대신 답변을 드리는점 양해 부탁드리며 설명드립니다.


입시결과 성적커트라인은 여러 변수에 의해 결과가 나타나는데 조리학과 외식조리디저트 전공의 경우 올해 여러 사항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첫째, 전년도 조리학과-외식조리디저트 전공은 일반전형(면접위주)으로 선발하여 면접 반영비율이 60% + 학생부 40%로 반영되어 면접고사 성적반영 비율이 높았습니다.
        올해는 학생부 100%를 반영(일반고전형, 특성화고전형 동일)합니다.

둘째, 모집전형과 모집인원이 변경되었습니다.
        전년도 수시1차 일반전형(면접위주) 모집인원이 27명이였고,
        올해 2023학년도 수시1차 모집은 일반고전형으로 16명, 특성화고전형으로 6명을 선발합니다.
 
셋째, 추가합격자 발표 시 등록, 미등록(타 대학 이동) 결과가 영향을 미칩니다.

위와 같은 변수가 발생하기에 내신커트라인에 대한 결과를 섣불리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조리학과-전통조리전공의 전년도 입시결과를 참고하셔서 지원하실 경우
        일반고전형 기준 : 최종합격자 내신등급은 8.0등급 / 특성화고전형 기준 :  최종합격자 내신등급은 3.9등급 이였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소신있게 지원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 우리대학은 수시1,2차, 정시모집에서 총 2개 학과까지 지원이 가능한점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학과 소식
대학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