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화 사람들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조리학과 학과장 주난영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언제든지 질문 주심 답변드릴게요
조리학과 (K-푸드전공)
주난영교수
주난영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4
김정현
안녕하세요~!! 저는 내년에 성인이 될 고삼 여학생입니다
평소에 요리에 관심이 많아서 중학교 때부터 요리사가 꿈이였다가 고등학교 들어서면서 호텔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호텔 조리 고3위탁 과정을 하면서 지금 한식기능사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곧 또 양식과 제과 시험을 보러 가려고 하는데 일반고 전형으로 지원하려고 하는데 성적이 될지 모르겠습니다ㅜㅡㅜ 계산해보니 500점 만점에 425점인데 내년에 배화여대에 갈 수 있겠죠..? 아 그리고 조리과는 4년제 인 건가요?
외식조리디저트과 와 전통조리과를 수시1차에 동시지원이 가능한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문정훈
안녕하세요! 입학지원팀 담당직원인 문정훈입니다.

우선 조리학과 전통조리전공에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입학전형 문의가 있으셔서 학과장님 대신 답변드립니다.

우선 출신고등학교가 일반고이며, 현재 직업교육과정 위탁생(1년 이상 수료)의 경우
일반고전형, 특성화고전형 모두 지원자격이 되십니다.

단, 학생부 성적반영에 있어서 일반고전형은 석차등급이 있는 전과목을 반영하고, 성취평가제(A,B,C,D,E)과목은 반영되지 않고,
      특성화고전형으로 지원 시에는 성취평가제 과목도 성적산출 시 모두 반영이 되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년도 입시결과는 수시1차 일반고전형 전통조리전공 최종합격자 내신등급은 8.0등급이였으며,
질문자분께서의 내신등급은 6등급 정도로 보입니다.
올해 수시1차 원서접수 및 충원진행 상황을 추후 지켜봐야겠지만 지원하는데는 큰무리없는 성적대로 보입니다.

우리대학 조리학과(전통조리전공)는 2년제이며, 전문학사 2년과정을 마치고,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마치면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시1차, 수시2차,정시 각각 복수지원이 가능하여 2개학과(외식조리디저트전공1개 + 전통조리전공 1개) 또는 전형을 달리하여 1개학과를 두번 접수 가능하십니다.

지원하시는데 위 내용이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난영
안녕하세요. 학과장 주난영입니다. 저희 학교에 관심가져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입학생들은 요리에 관심있는 학생들이고 저희는 초보자 과정부터 탄탄히 실력을 갖추도록 지도하고 있어요.
기본이되는 기초 조리부터 칼질, 칼가는법 등 부터 배우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요리에 흥미만 있고 배우려는 자세만 확실하면 저희는 대환영입니다.
꼭 내년에 볼 수 있음 좋겠어요!!!!
이주원
안녕하세요 현재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고삼 여학생입니다.
아무런 꿈이 없어 방치하다가 최근에 요리라는 즐거움에 빠져 급하게 알아보던 중 배화여자대학교 조리학과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요리에 대해 전혀 아는 것 하나 없지만 지금부터라도 대학교 과를 이런쪽으로 가서 요리를 배우고 싶은데
기본도 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과를 가도 괜찮을까요?
학과 소식
대학 소식